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백신 정보

서울시 코로나 백신 접종 장소 찾는 방법

반응형

서울시 백신 접종 장소

2021년 4월부터 코로나 2분기 백신 접종이 시작됩니다. 백신 접종 대상은 75세 이상 어르신 65~74세 어르신 등 노인 분들과 요양시설 근무자, 학교 근무인원, 보건의료인원 등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코로나 백신 접종 대상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코로나 백신 접종 장소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장소 찾는 방법

서울시 백신 접종 장소
서울시 백신 접종 장소

서울시 홈페이지 내에 있는 코로나 19 나의 백신 접종 장소는? 에서 2021년 2분기 접종 대상자의 코로나 백신 접종 장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 백신 접종 장소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대상 에서 해당하는 항목에 체크를 합니다. 저는 테스트로 75세 이상 어르신에 체크를 했습니다. 현재 7개 항목이 있고, 이외의 대상자는 계속 추가될 예정이라 합니다.

 

서울시 백신 접종 장소

거주지 항목입니다. 강남구, 강동구 등 서울시 25개구 항목이 있습니다. 자신이 거주하는 자치구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저는 테스트로 동작구에 체크를 했습니다. 체크를 한 후 결과보기 를 클릭합니다.

 

서울시 백신 접종 장소

결과보기를 클릭하면 조회 결과가 나옵니다. 대상 과 접종방법, 백신종류, 그리고 접종 시작 시기 까지 나오는데요, 75세 이상인 분들은 4월 1주 이후부터 접종을 할 수 있는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백신 접종 장소

그 밑에는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할 수 있는 장소를 안내합니다. 동작구의 경우 예방접종센터가 사당종합체육관에 있기 때문에, 이쪽으로 안내하네요. 주소접종가능여부까지 알려줍니다. 예방접종센터의 경우, 꼭 거주민이 아니어도 접종을 할 수는 있지만, 접종 초기에는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해서 혼란스러울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거주지 주민을 우선 접종 한다고 합니다.

 

서울시 백신 접종 장소

주소에서 지도보기 를 클릭하면 접종받을 수 있는 위치도 파악 가능합니다. 서울시 자체 지도를 이용하는 것으로 보이며, 길찾기와 로드뷰 등의 기능도 지원합니다.

 

75세 이상 접종 대상자의 경우, 해당 주소지에 있는 동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접수하거나 공무원이 직접 방문을 해서 동의서 접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동의서 양식은 아래에 첨부했습니다.

 

참고로 예방접종기간의 운영시간은 오전 8시~오후 5시 입니다. 접종 시간은 오전8시30분~오후 4시이므로 이 시간 내에 가셔서 접종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접종기관 별 안내

서울시 백신 접종 장소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하는 접종기관은 크게 예방접종센터, 위탁의료기관, 그리고 요양병원, 요양시설로 나뉩니다. 각 장소별로 하는 역할이 조금씩 다릅니다.

 

예방접종센터

 

예방접종센터는 대규모 접종기관입니다. 국민들이 전부 예방접종을 해야 하므로 국가에서 임시로 만든 접종 센터입니다. 예방접종센터는 3월 기준으로 18개소가 설치되었고, 최종적으로 250개소가 설치될 예정입니다.

 

위탁의료기관

 

위탁의료기관은 정부가 민간 의료기관에 백신 접종을 위탁한 기관입니다. 위탁의료기관에서의 예방접종은 사전예약제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이트는 추후에 나온다고 합니다.

 

요양병원, 요양시설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은 자체적으로 코로나 백신을 접종합니다. 의사가 근무하지 않는 시설의 경우, 위탁의료기관, 보건소 방문접종팀, 시설별 계약된 의사가 시설 방문 후, 접종을 합니다.

 

서울시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장소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로 남겨두었습니다.

>>서울시 코로나 백신 접종 홈페이지

 

코로나 백신 관련 정보

코로나 백신 휴가 신청 방법

 

코로나 백신 휴가 신청 방법

4월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 시작 4월부터 본격적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은 4~6월까지는 고령층과 의료계 종사자들, 학교 관계자, 그리고 보건의료인과 사회필수인

b1034.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장소 찾는 방법

 

서울시 코로나 백신 접종 장소 찾는 방법

2021년 4월부터 코로나 2분기 백신 접종이 시작됩니다. 백신 접종 대상은 75세 이상 어르신 65~74세 어르신 등 노인 분들과 요양시설 근무자, 학교 근무인원, 보건의료인원 등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b1034.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와 일정 찾는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일정 대상

2021년 2분기부터 본격적인 코로나 백신의 접종이 시작됩니다. 2분기는 2021년 4~6월인데요, 서울시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와 일정, 접종 대상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코로나 19 백신은 종

gov120.com

코로나 백신 부작용

 

코로나 백신 부작용 -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화이자 백신 부작용 화이자 백신을 접종했던 75세 이상 노인들에게는 발열, 오한이 있었고, 기저질환은 악화되었습니다. 그래서 노르웨이에서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 노인 42,000명 중, 29명이 사망

b1034.tistory.com

 

반응형